병원 전략을 위한 고객 만족 향상에 입각하여 의사, 간호사, 환자, 보호자, 스텝등 원활한 관계형성을 책임지는 전문직이다. 병원서비스매니저라고도 한다.
시시각각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 환경과 의료 서비스에 대한 요구 상승으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부각되고 있다.
병원 코디네이터의 업무 | 양성과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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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병원내 친절 서비스 관리
· 병원의 이미지 구축 · 환자 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· 의사, 간호사, 스텝의 친절서비스 담당 · 전화 상담과 내방객 상담, 환자 및 보호자 응대 · 수납 및 예약, 진료 계획 수립 · 내부인원(의사, 간호사, 스텝)의 조정 역할 ·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신뢰성 구축 |
· 교육대상 : 고졸이상 학력 소지자, 간호사, 간호조무사, 보건관련전공자
· 교육시간 : 병원 코디관련 수업 30시간 이상 이수자 · 교육장소 : 이안샘 간호학원 · 수강료 : 정규 간호조무사 양성과정 수강시 50% 할인 (교재비 수료증 포함) · 자격검정 시험일정 : 1년 3회 |
교시 | 시험과목 | 문항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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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교시(50분)100점 (50문항 * 2점) |
병원코디네이터 개요 | 5 |
고객응대관리 | 10 | |
고객서비스관리 | 10 | |
진료서비스지원관리 | 10 | |
고객상담관리 | 10 | |
병원환경관리 | 5 | |
2교시(50분)100점 (50문항 * 2점) |
예약관리 | 10 |
수납관리 | 15 | |
내부고객관리 | 10 | |
병원마케팅관리 | 15 |